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자연과 환경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깊어지길 기대합니다

자연과 환경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깊어지길 기대합니다
 
 

- 청소년 연구원 조은별 학생 -
 
 
3월 19일, 생태지평연구소에는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앞으로 1년간 매주 목요일마다 생태지평에서 청소년 연구원으로 활동하기로 한 조은별 학생입니다.
 
은별이는 앞으로 해외 환경 동향 조사와 소식지 작업 등과 함께 생태지평의 다양한 연구사업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황사가 가라앉고 봄비가 땅을 촉촉히 적신 목요일, 은별처럼 초롱초롱한 눈빛을 가진 이 친구에게 어떻게 생태지평에 찾아오게 되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앞으로 생태지평연구소에서 자원봉사하기를 희망하는 조은별입니다.

아직 고등학생이고 아는 것도 적지만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전 어려서부터 꿈이 의사가 되는 것이었고, 지금도 의사가 되기 위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의대를 지원하기 위해서 공부하다 보니 자연스레 생물에 관심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물올림피아드에서 수상도 하면서 생물분야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은 생기고 이제는 학문을 넘어서는 경험도 하고 싶다는 욕심이 들게 되엇습니다.

그렇게 해서 생태지평 연구소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전 지금 평범한 고등학생들과는 조금 다른 길을 걷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많이 시행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홈스쿨링이라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홈스쿨링이란 학교 외의 다양한 교육시스템을 동원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교육을 받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에게맞는 목표와 계획을 갖고 학교라는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홈스쿨링을 하면서 아침에 요가도 하고, 취미활동으로 오케스트라에서 풀룻 연주도 하고, 이렇게 자원봉사활동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시작이지만, 앞으로 더 알차고 후회스럽지 않은 홈스쿨링 생활을 할 계획입니다. , 물론 공부도 많이 합니다. 수능 준비를 위해서 수학, 국어, 과학 등의 학원을 다니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제가 지금 가장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분야입니다.

캐나다에서의 1 6개월의 유학 경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영어를 공부해 왔습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 덕에 청심국제중학교에 입학했었지만, 진로와 맞지 않아 도중에 일반중학교로 전학 했었습니다.

짧은 영어 실력이지만 연구소에서 영어 관련 활동이 필요하다면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생태지평연구소와의 인연으로 자연과 환경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깊어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