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

생태적으로 아이 키우기 - 그린베이비 출간

생태적으로 아이 키우기 - 그린베이비 출간




생태지평연구소는 임신, 출산, 육아 등의 과정에서 아이들을 생태적으로 키우는 가이드를 제시하고자 한울림 출판사와 함께 '생태적으로 아이 키우기 - 그린베이비' 를 출간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현재 부모이거나 앞으로 부모가 될 엄마 아빠들은 생태적인 임신과 분만,육아 방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 가족,지역사회,나아가 아름다운 지구에도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자 : 앨런 그린 (소아과 전문의) | 생태지평연구소 옮김 | 출판사 : 한울림 | 금액 : 13,000원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약간 귀찮은 생각이 들 수 있다. 아이 키우는 데에 이렇게까지 해야만 할까 하는 의문이 들 수도 있다. 그러나 생각을 바꿔야 한다. 현대문명은 우리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었지만 부메랑처럼 그 역작용이 우리를 역습하고 있다. '환경의 역습'이다. 현대 환경병으로 불리는 '아토피'를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유해한 먹을거리와 생활공간, 환경오염으로부터 보호되지 않는 어린이들은 이 무거운 족쇄를 벗어나기 쉽지 않다. 귀찮지만 생태적 아이 키우기에 열중하자.
 
- 옮긴이 말 중에서





   저자 소개
 
 
저 자 앨런그린(Alan Greene)은 의학박사이며 소아과 전문의이다. 프린스턴 대학과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 스탠포드 의과대학에서 가르치고 있다. 그는 패커드 아동병원에서 진료하고 있으며 유기농센터와 생체정보치료센터 이사, '건강한 아이 건강한 세상' 자문위원, 환경실무그룹 소아과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그린 박사는 <투데이 쇼> <월스트리트 저널> <부모되기> <베이비 토크> <리더스 다이제스트> 등 신문과 잡지에도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한다. 저서로는 <첫 발길질에서 첫 걸음마까지>가 있다.
그는 네 아이의 아버지이며 항상 초록색 양말을 신는다
 


 
  [그린베이비]에 쏟아진 찬사


“임산부와 예비 엄마 아빠들은 꼭 읽어보아야 할 훌륭한 책이에요. 이 책에는 해로운 화학 물질로부터 산모와 아기를 보호할 수 있는 정보가 담겨 있어요.”
-섀나 스원 박사(로체스터 대학 산부인과 교수)

"이 책은 생태육아운동의 필독서가 될 것이다. 앨런 그린 박사는 명성이 자자한 소아과 의사이며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우리 자신과 아이들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최고 권위자다."
-켄 쿡(환경실무그룹(EWG) 의장)

“현재 부모이거나 앞으로 부모가 될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린 베이비>를 읽어야 해요. 이 책은 아이들과 지구의 미래에 크나큰 영향을 미칠 테니까요.”
-애나 게티(엄마이자 임산부 요가 강사)

“이 책은 생각할 거리와 써먹을 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지구에 흔적을 덜 남기면서도 아이를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죠.”
-필립 J. 랜드리건(의학박사, 마운트 사이나이 의과대학 소아과 교수)

“그린 박사의 조언을 따른다면 아이들이 건강하게 오래 살고, 환경을 덜 훼손하고, 건강한 지구에서 살 수 있을 거예요.”
-에리카 프랭크(의학박사, 엄마,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의사 모임’ 회장)

 




목  차
- 프롤로그ㅣ아이를 생태적으로 키워야 하는 이유

CHAPTER 1 자궁
엄마의 식습관과 생활방식을 통해 태아에게 최고의 영양과 필수요소를 공급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주위 환경이 엄마와 태아에게 미치는 중요한 영향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CHAPTER 2 분만실
적절한 곳에서 적절한 사람들과 함께 적절한 방식을 통해 생태적으로 분만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CHAPTER 3 아기방
환경 친화적인 가구, 페인트, 벽지, 바닥재, 침구, 옷, 장난감을 통해 보기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실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을 알려준다.

CHAPTER 4 부엌
적절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 아기가 살충제 따위의 독성물질에 노출되지 않게 할 뿐 아니라 지구를 깨끗하게 하고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CHAPTER 5 욕실
아이에게 가장 좋은 크림과 로션 등 머리에서 발끝까지 아기의 건강을 지켜줄 위생용품을 선택하는 방법과 물을 절약하며 안전한 상비약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CHAPTER 6 정원
아이를 생태적으로 키우려면 날마다 자연을 가까이에서 관찰하게 해주는 게 좋다. 몸에 좋은 식물과 유기농 채소를 기르는 등 생태적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CHAPTER 7 집 전체
공기 질, 조명, 물 절약, 빨래, 냉난방 등 집 안 전체의 환경을 생태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울러 가족과 지구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에 대해 살펴본다.

- 에필로그ㅣ이제부터 정보 가이드

- 부록ㅣ생태 정보 가이드
생태 육아 정보: 각 장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
생태 구매 가이드: 각 장에서 다룬 물품들을 구입하는 방법
생태 육아 즐겨찾기: 기관이나 단체 등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